381 0 0 5 207 0 1년전 0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모를 때 읽는 책

진짜 행복의 시작은 내가 원하는 것을 할 때

진짜 행복의 시작은 내가 원하는 것을 할 때 기준은 달라도 사람들이 궁극적으로 원하는 삶의 방향은 늘 행복이었습니다. 사람마다 다양한 행복의 기준이 있고 행복을 가져다주는 요소도 다양하지만, 그중에서 직업이나 일은 우리가 행복해지는데 많은 영향을 주는 중요한 삶의 기준과 요소에 속합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가족, 친구, 연인과 지내는 시간보다 일터에서 동료나 전혀 모르는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대다수의 시간을 보내게 되니 이는 당연한 일입니다. 그래서 일 때문에 괴로워하고, 일 때문에 불행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일하는 시간이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매주 월요일이 돌아오는 것을 매우 싫어하기도 합니다. 일을 그저 돈을 벌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하는 것으로 생각하면서 하루하루를 버티면서 사는 경우이..
진짜 행복의 시작은 내가 원하는 것을 할 때

기준은 달라도 사람들이 궁극적으로 원하는 삶의 방향은 늘 행복이었습니다. 사람마다 다양한 행복의 기준이 있고 행복을 가져다주는 요소도 다양하지만, 그중에서 직업이나 일은 우리가 행복해지는데 많은 영향을 주는 중요한 삶의 기준과 요소에 속합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가족, 친구, 연인과 지내는 시간보다 일터에서 동료나 전혀 모르는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대다수의 시간을 보내게 되니 이는 당연한 일입니다. 그래서 일 때문에 괴로워하고, 일 때문에 불행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일하는 시간이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매주 월요일이 돌아오는 것을 매우 싫어하기도 합니다. 일을 그저 돈을 벌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하는 것으로 생각하면서 하루하루를 버티면서 사는 경우이니 자신이 불행하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겠죠.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조금씩은 가지고 있거나 생각하며 일 하고 있을 것입니다.

억지스러운 긍정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버티면서 하는 일은 그 일을 하는 의미도 찾을 수 없고 일을 하면서 진정한 행복도 느끼지 못합니다. 앞서 말했지만 일을 하는 시간은 오늘 하루 내게 주어지는 시간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합니다. 내 삶의 전체 시간으로 계산해보면 내가 도대체 왜 그렇게 살았는지 후회되고 억울함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시간입니다. 그 시간을 불행한 시간으로 채우고 산다면 생각만 해도 너무 끔찍한 일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최대한 하고 싶은 일을 통해 삶의 큰 행복을 누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 책의 제목은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모를 때 읽는 책]입니다. 당연히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모를 때 읽으면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지만 그 안에는 [어떤 일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나조차도 풀지 못하도록 봉인했던 마음속의 상자를 여는 열쇠를 다시 찾고, ‘나’에게 큰 행복을 줄 수 있는 ‘하고 싶은 일’을 시작하고 그 일을 이어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윌슨 W.R.

저자는 지식과 지혜가 담긴 이야기를 통해 누구나 적은 시간만 투자해도 삶에 도움이 되는 가치 있고 유용한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글을 쓰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